
부업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경비 관리가 핵심입니다! 2025년 부업 열풍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부업을 시작하면 가장 골치 아픈 것이 바로 '경비 관리'입니다. 어떤 비용이 경비로 인정되는지, 어떻게 증빙을 관리해야 하는지 몰라서 불필요한 세금을 내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실제로 경비 관리만 제대로 해도 연간 수백만 원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업 유형별로 인정되는 경비 항목과 똑똑한 관리 방법을 완벽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경비 관리의 기본 원리 이해하기경비란 무엇인가?경비란 사업을 위해 꼭 필요한 지출을 의미합니다. 세법에서는 '사업소득을 얻기 위해 직접 든 비용'으로 정의하며, 이를 매출에서 차감하여 순소득을 계산합니다. 핵심 포인트사업 목적으로 사용된 비용만 경비 인..